최근 경기침체로 고금리 예적금 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금리를 잘 쳐주는 저축은행 적금을 개설하려고 저축은행으로 계좌이체를 할 때 은행명을 찾을 수 없어 당황하셨던 적 없으신가요? 지금부터 저축은행 인터넷뱅킹, 계좌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들어보지 못한 은행이 많아졌다!

저도 투자에 관심이 있어서 부동산과 주식 쪽으로 계속 공부를 해 오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부동산과 주식보다 수익을 5% 이상 낼 수 있는 예적금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 주 한 번 이상은 예적금 금리를 조회하고 있습니다.

 

◆ 예적금 금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금융상품한눈에'
고금리 적금 웰컴저축은행 웰뱅워킹적금 가입방법

 

요즘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조회해보면 생소한 은행이 많이 보이죠? 한국투자저축은행, 안국저축은행, 웰컴디지털뱅크, 디올저축은행 등. 저는 웰컴디지털뱅크 적금 상품에 가입하려고 여기 계좌에 가입금액을 이체하려다 웰컴디지털뱅크라는 은행명을 찾을 수 없어서 매우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저축은행이라고 하더군요.

 

저축은행중앙회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전국에 총 79개 저축은행이 3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즉, 이런 은행명에 '저축은행'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지 않더라도 아래의 은행들은 모두 저축은행이라는 의미입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사이트 - 전국 저축은행 현황

 

저축은행으로 계좌이체하려고 하는데 은행을 선택할 수 없다

저축은행으로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시 계좌번호를 넣고 은행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웰컴디지털뱅크를 찾을 수 없죠?

 

 

이때는 저축은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몰랐을 때는 속이 터지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간단했습니다. ㅜ

 

 

 

그렇다면 계좌번호만 보고 어느 저축은행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계좌번호를 보고 은행을 찾는 법

은행 계좌번호 부여 방법은 보안 상의 이유로 공개하지는 않고 있는데요, 대략 앞자리에 지점 코드가 부여되고 그 뒤에 상품코드가 부여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계좌번호를 보면 어느 은행, 어느 지점에서 개설된 계좌인지 알 수 있고, 예금, 적금, 대출 등 어느 상품에 가입했는지도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은행 지점 코드는 금융결제원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조회 방법을 아래에 이미지로 표시해 놨으니 참고하세요.

 

금융결제원 사이트 - 금융회사 코드조회

 

금융결제원 사이트 - 금융회사 코드조회

 

 

◆ 금융결제원 사이트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