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모터의 핵심 부품인 영구자석을 만들기 위해 희토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중국 정부 정책에 따라 희토류 수급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아 유럽에서는 희토류를 대체할 원자재를 개발하고 있고, 테슬라도 차세대 전기차에 희토류를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페라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오늘은 페라이트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화전자

 

삼화전자는 FERRITE CORE 등 전자기기부품 제조/판매기업으로 친환경 전기자동차용 전장부품(HEV/PHEV/EV/FCV), 생활(주방) 가전, 전피암실용 전파흡수체, 다양한 산업용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페라이트 사업 부문은 페라이트코어 및 MPC 코어를 제조하고 있고, 해당 사업은 연관 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는 편입니다.

 

삼화전자는 친환경자동차용 LDC, OBC, 스마트키 안테나 등 전장부품 페라이트 코어 국산화에 성공하였고, 2022년 하반기 기준으로 현대/기아자동차에 15개 친환경자동차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규 E-GMP 전기 자동차 전용 플랫폼용 핵심 부품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노바텍

 

노바텍은 마그넷, 심재, 금속 자석 재료, 응용 자석 제조 및 도소매 기업으로 현재 희토류 금속계 자석 중 네오디움 자석을 이용하여 시장에 주력중입니다.

 

최근 중국이 희토류 자석 제조 기술 수출을 금지한다고 했을 때 노바텍은 중국업체와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안정적인 공급망 체계를 확보하여 페라이트 테마주라기보다는 희토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EG

 

EG는 전기차 및 가전제품 모터의 자석부품 원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산화철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TV, 컴퓨터 전압변환용 부품, 모바일, 자동차, 전자레인지, 세탁기, 냉장고 모터의 자석부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EG 고순도 산화철은 세계 최고 수준인 순도 99.4% 이상의 산화철입니다.

 

세계일류 상품인 Mn-Zn용 고순도산화철 부분은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이며 세계 최대의 산화철 생산규모를 보유하고 있어 약 12~15%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한국내화

 

한국내화는 정형, 부정형, 염기성 및 각종 내화물과 비금속 미분체등을 제조, 생산, 판매 및 시공하는 종합내화물 기업입니다.

 

주요 시장은 제철, 제강, 시멘트, 유리, 중공업, 전력 및 화력발전소 등이며, 페라이트코어는 자성체 세라믹의 통칭으로 내화물은 세라믹 재료로 사용되어 페라이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동국알앤에스

 

동국알앤에스는 제강용 내화물과 스틸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제강용 내화물은 마산, 김해 및 해외 현지법인에서 연 78,000톤 규모의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스틸은 연 30,000톤 규모의 국내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내화물 부문은 2022년 기준으로 매출액의 약 70%를 보이고 있으며, 정형/부정형 등의 내화물 제품과 세라믹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외 철강업체에 공급 중입니다. 나머지 30%는 스틸부문 매출로 국내외 철강업체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구제역 관련주

2. 황사 & 미세먼지 관련주

3. 챗 GPT 관련주

4. 애플페이 관련주

5. 면세점 관련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